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2월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 : 1위 아이브(임영웅, BTS 순위는?)

by 이찌모탈 2025. 3. 6.
반응형

 

<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분석하는 브랜드평판지수>

 

브랜드평판지수는 대중들이 가수, 배우, 기업 등 다양한 브랜드에 대해 얼마나 많이 이야기하고, 어떤 방식으로 소통하는지를 분석하는 지표입니다.
브랜드평판 뜻을 쉽게 설명하면, 온라인에서의 인기도와 영향력을 수치화한 데이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이번 2025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는 아이브, 임영웅, 블랙핑크, 방탄소년단, 세븐틴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강력한 브랜드 영향력을 유지했습니다.
본 글에서는 브랜드평판지수 뜻과 함께, 브랜드평판 아이돌, 브랜드평판 트로트, 브랜드평판 걸그룹의 주요 순위를 분석하겠습니다.


<가수 브랜드평판지수 1위 - 아이브 /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>
<가수 브랜드평판지수 2위 - 임영웅 /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>

1. 2025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 TOP 30

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발표 – 2025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  

순위 가수 브랜드평판지수
1 아이브 (IVE) 8,173,171
2 임영웅 6,778,307
3 블랙핑크 (BLACKPINK) 6,553,160
4 방탄소년단 (BTS) 6,553,160
5 세븐틴 (SEVENTEEN) 3,257,717
6 이찬원 -
7 빅뱅 (BIGBANG) -
8 에스파 (aespa) -
9 프로미스나인 (fromis_9) -
10 베이비몬스터 (BABYMONSTER) -
11 (여자)아이들 -
12 데이식스 (DAY6) -
13 ITZY -
14 영탁 -
15 트와이스 (TWICE) -
16 송가인 -
17 정동원 -
18 이영지 -
19 엑소 (EXO) -
20 비비 (BIBI) -
21 르세라핌 (LE SSERAFIM) -
22 NCT -
23 장윤정 -
24 장민호 -
25 라이즈 (RIIZE) -
26 성시경 -
27 투어스 (TO HEARTS) -
28 강다니엘 -
29 레드벨벳 (Red Velvet) -
30 아일릿 (ILLIT) -

브랜드평판지수 1위 – 아이브, 전월 대비 96.54% 상승
임영웅, 브랜드 가치 34.44% 상승하며 2위 기록
방탄소년단, 블랙핑크는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유지


2. 브랜드평판 뜻 & 브랜드평판지수 보는법

📌 브랜드평판 이란? (브랜드평판 뜻)

브랜드평판이란, 소비자들이 특정 브랜드(가수, 기업 등)에 대해 얼마나 많이 이야기하는지를 분석하는 지표입니다.
이를 통해 브랜드 영향력과 대중 선호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.

📌 브랜드평판지수 뜻 & 분석 방식

참여지수 → 검색량, 음원 스트리밍 등 직접적인 소비 행동 분석
미디어지수 → 뉴스 기사 노출 및 언급 빈도
소통지수 → SNS(유튜브, 인스타, 트위터 등)에서의 소통량
커뮤니티지수 → 온라인 커뮤니티 및 팬덤 활동 지수
추천지수 → 대중들의 추천 및 선호도 조사

<가수 브랜드평판 - 추천지수 순위 /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>

 


3. 2025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TOP 5 - 평가지표 분석

🏆 브랜드평판투표 1위 – 아이브 (IVE)

🎤 매력 포인트:
✔ 신곡 발표와 차트 석권, 글로벌 팬덤 확장
✔ 멤버별 강한 개성과 실력 (안유진, 가을, 레이, 장원영, 리즈, 이서)
✔ 전월 대비 96.54% 상승하며 1위 차지

아이브 ( 안유진, 가을, 레이, 장원영, 리즈, 이서 )​ : 참여지수 745,835 미디어지수 1,809,597 소통지수 2,830,380 커뮤니티지수 2,787,3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,173,171로 분석됐다.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,158,597과 비교해보면 96.54% 상승했다. <출처:한국기업평판연구소>

<출처 : 아이브 공식 홈페이지>
<브랜드 평판지수 1위, 아이브 멤버>


🥈 브랜드평판지수 2위 – 임영웅

🎤 매력 포인트:
✔ 트로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 소화 가능
✔ 강력한 팬덤, 콘서트 & 음원 성적
✔ 전월 대비 34.44% 상승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

임영웅 : 참여지수 1,525,845 미디어지수 1,771,844 소통지수 1,867,545 커뮤니티지수 1,613,0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,778,307로 분석됐다.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,041,810과 비교해보면 34.44% 상승했다.​ <출처 : 한국기업평판연구소>

 

<출처 : 스포츠경향>


🥉 브랜드평판지수 3위 – 블랙핑크 (BLACKPINK)

🎤 매력 포인트:
✔ 해외 투어 성공, 글로벌 영향력 유지
✔ 각 멤버(지수, 제니, 로제, 리사)의 강한 개성
✔ 브랜드평판지수 6,553,160점으로 상위권 유지

블랙핑크 ( 지수, 제니, 로제, 리사 ) : 참여지수 165,134 미디어지수 882,684 소통지수 1,778,415 커뮤니티지수 3,726,9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,553,160으로 분석됐다.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,960,114와 비교해보면 5.85% 하락했다. <출처 : 한국기업평판연구소>

<출처 : 블랙핑크 공식 홈페이지>


🏅 브랜드평판 순위 4위 – 방탄소년단 (BTS)

🎤 매력 포인트:
✔ 글로벌 최강 K-POP 그룹
✔ 멤버 개별 활동도 높은 브랜드 영향력 유지
✔ 브랜드평판지수 6,553,160점으로 4위 기록

방탄소년단 ( RM, 진, 슈가, 제이홉, 지민, 뷔, 정국 ) : 참여지수 165,134 미디어지수 882,684 소통지수 1,778,415 커뮤니티지수 3,726,9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,553,160으로 분석됐다.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,960,114와 비교해보면 5.85% 하락했다.  <출처 : 한국기업평판연구소>

<출처 : 방탄소년단 공식 홈페이지>


🏅 브랜드평판지수 5위 – 세븐틴 (SEVENTEEN)

🎤 매력 포인트:
✔ 자작곡 & 강력한 팬덤
✔ 전월 대비 37.35% 하락했지만 5위 유지

<출처 : 세븐틴 공식 홈페이지>


4. 브랜드평판 걸그룹 & 브랜드평판 트로트 가수 분석

1) 브랜드평판 걸그룹 TOP 5

  1. 아이브
  2. 블랙핑크
  3. 에스파
  4. 프로미스나인
  5. 르세라핌

2) 브랜드평판 트로트 가수 TOP 5

  1. 임영웅
  2. 이찬원
  3. 영탁
  4. 송가인
  5. 정동원

3. 2024년 ~ 2025년 브랜드평판지수 TOP 30 랭킹(24년 12월, 25년 1월, 25년 2월)

<가수 브랜드평판지수 / 최근 3개월 비교 /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>

결론: 2025년 2월 브랜드평판 분석

브랜드평판지수 1위 – 아이브 (96.54% 상승, 신곡 대박 효과)
임영웅, 콘서트 & 방송 효과로 브랜드 가치 34.44% 상승하며 2위 등극
블랙핑크, 방탄소년단은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유지하며 상위권 유지
세븐틴, 전월 대비 37.35% 하락했지만 브랜드평판 순위 5위 유지
브랜드평판 걸그룹 & 브랜드평판 트로트 가수 순위에서도 인기 유지

🎤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는 누구인가요?
브랜드평판투표, 브랜드평판지수 참여지수를 고려했을 때 여러분의 최애 가수는 몇 위일까요?
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! 😊

 

 

 

 

 

트로트가수 인기 순위 & 행사비 순위: 2025년 2월 브랜드평판 Top10

트로트는 대한민국 대중음악에서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, 트로트 남자가수, 트로트 여자가수 모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.특히, 트로트가수 인기순위와 트로트가수 행사비 순위는

unforgettable.co.kr

 

 

장항준 난임치료 경주 대추밭백한의원 – 진료, 웨이팅, 주차 정보 총정리

임신을 준비 중이거나 난임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경주 대추밭백한의원은 유명한 명소입니다.원래도 수십년 전부터 대추밭백한의원 4대 원장님은 아이를 점지한다는 삼신할배라고 유명했지

unforgettable.co.kr

 

 

휴대폰 전광판 어플 : 콘서트 가기전 스마트폰 LED효과 앱 다운

콘서트, 스포츠 경기, 팬미팅에서 효과적으로 응원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,핸드폰 전광판(스마트폰 전광판, LED 디스플레이)을 활용해보세요!별도의 응원 도구 없이도 큰 글씨와 LED 효과를 이용

unforgettable.co.kr

 

반응형

TOP

Designed by 티스토리